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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가네 주부의 생활 정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쉽게 하기

by 도전적인 시월이 2022. 11.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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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정가네 주부입니다.
아직도 주민등록등본 발급하실 때 주민센터(구. 동사무소) 가시나요? 요즘은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시간을 내서 주민센터에 방문하지 않고 간단하게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으실 수 있답니다. 그럼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인쇄와 PDF 저장까지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1. 발급을 위해 정부 24를 접속해 주세요.

https://www.gov.kr/portal/main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2. 정부 24에 접속 후 필요한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 간편 인증
- 간편 인증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휴대폰 본인 확인]이 필요
√ 인증서 이용
- 인증서 로그인은 인증서 등록 후 이용

* 회원이면 회원으로 신청하면 되지만 회원이 아니더라도 비회원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정부 24 홈 화면
정부 24 홈 화면

 

 

3. 주민등록등본(초본)을 클릭해주세요.

 

 

정부24 민원안내
정부24 민원안내

 

 

4.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경우에는 무료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민원 안내와 신청 페이지가 나오면 발급 클릭을 해주세요.

 

 

주민등록등본 교부 신청
주민등록등본 교부 신청

 

 

5. 주민등록상 주소를 확인하고, 발급 형태를 선택해주세요. 선택 발급을 할 경우, <과거의 주소 변동 사항, 세대 구성 정보, 세대 구성원 정보,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표시할 정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수령방법에서 온라인 발급으로 선택한 후 민원 신청하기 클릭을 해주면 됩니다.

 

 

정부24 서비스 신청내역
정부24 서비스 신청내역

 

 

6. 문서 출력하면 모든 과정이 끝이 납니다.


빠르게 변하는 시대에 살고 있는 지금,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삶을 사시길 바라며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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